본문 바로가기

살기좋은 우리동 여러분이 만들어갑니다.

홈 > 우리동소개 > 인사말

인사말

풍남동장
풍남동 주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풍남동장 김정석 입니다.

먼저 우리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1세기 우리는 세방화(Glocalization)와 더불어 문화 혁명의 시대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인터넷과 SNS를 통해 지구촌 어디에서나 마주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처럼 서로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편리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여 우리동에서도 주민 여러분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공간으로서 홈페이지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바, 진정한 주민의 사랑방이 되어 주민센터와 주민, 주민과 주민간에 더욱 친근해지고 한 마음이 되어 가장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우리동에는 국보인 태조 이성계 어진이 모셔져 있는 경기전을 비롯하여 전동성당, 풍남문, 오목대, 향교, 객사 등 많은 역사유적과 함께 강암서예관, 최명희문학관, 3대문화관(부채, 소리, 완판본), 전주한옥마을역사관 등 다수의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이외에도 전북예술회관, 한벽문화관, 창작소극장 등 공연, 전시시설이 많이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향유할 수 있는 최적지라 자부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아오는 전주한옥마을, 2018년 국내 대표 전통시장으로 선정된 전주남부시장과 더불어 과거 전라남북도와 제주도를 관할하던 전라감영 복원사업이 완료되면 명실공히 풍남동 전체가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전주를 이끌 핵심공간으로 발돋움해 나갈것입니다.

우리 동 홈페이지가 주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는 여러분의 사랑방이 되도록 더욱 알차고 유용한 내용들로 채워나가고자 하오니,

여러분들께서도 홈페이지의 주인으로서 많은 참여와 고견을 보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주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풍남동장 김 정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