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컨텐츠 바로가기




문서영역


전주시내버스정기권

정기권 카드란?

해당 카드는 전주시 전용 교통카드로 정해진 기간동안 무제한으로 전주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타지역사용 불가)
상품 종류

1일권,2일권,30일권

구분 시행일 충전금액(원) 비고
1일권 2일권 30일권
현행 2020.7.1. 5,000 9,000 40,000 시내버스 요금 인상률과 비례하여 약15% 인상
변경 2022.1.1. 5,500 10,000 46,000

※ 성인요금 1,450원 기준 손익분기횟수 : 32회(30일권), 7회(2일권), 4회(1일권)

플라스틱 카드형
  • 소비자가 : 3,000원
  • 전주·완주 GS25 편의점에서 구매(현금만 가능)
모바일 카드형
  •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전주시 정기권' 검색(아이폰 불가)
  • 계좌이체 또는 신용/체크카드 결제를 통하여 충전
  • 안드로이드 OS 5.0 이상, NFC 지원 스마트폰에서만 사용 가능
사용시 유의사항은?
  • 충전 후에는 환불 불가(단순변심, 사용자 부주의 등 포함)
  • 유효기간 만료 전 재충전 시, 기존 만료일 다음날부터 자동연장
  • 타지역 사용 불가 (요금단일화 지역 완주군은 사용 가능)
이용문의 사항
  • 캐시비 고객센터 : 1644 – 0006 (상담시간 : 평일 09 ~ 18시)

모바일 정기권 사용법

모바일 정기권 사용법 내용있음

전주시 정기권 앱 시작화면

앱 사용을 위한 휴대폰 설정
  • 1. 와이파이는 꼭 꺼주세요 (설정>연결>OFF)
  • 2. 모바일 데이터 꼭 설정해주세요!
  • 3. NFC 설정은 필수예요!(기본모드만)
  • 4. 모바일결제 '전주시 정기권'으로만 설정해주세요!
    (설정>연결>NFC결제>모바일결제>아래기타>전주시정기권선택)
  • 5. 꼭! 휴대폰 화면을 켜고 버스 단말기에 접촉해주세요!

선택삭제, 필수삭제

  • 올원뱅크(삼성) : 설정 – 연결 - NFC 및 결제 – 모바일결제 – 결제탭 - 올원뱅크 교통카드 설정 해체 기타탭 - 전주시 정기권 설정
  • 올원뱅크(LG) : 설정 - 앱 및 알림 - 기본 앱 – Tap&pay - 올원뱅크 교통카드 설정 해제
  • NH콕뱅크 : 교통카드 서비스 해지 기능 없으므로 삭제
  • 신한페이판(선불형) : 교통카드 메뉴 - 해지하기 선택 - 해지 안내 및 팝업 확인 후 해지요청
  • 신한페이판(후불형) : 교통카드 메뉴 - 이용동의 해지 선택 - 해지 안내 및 팝업 확인 후 해지요청
  • 레일플러스 : 오른쪽 하단 더보기 클릭 - 설정 클릭 - 사용중지 및 해제 클릭 - 사용중지 클릭
  • BBIK, DGB원패스 : 서비스 해지 기능 없으므로 삭제
  • 티머니페이 : 오른쪽 상단 메뉴 - 이름 클릭 - 아래 서비스 해지 클릭

이용문의 사항

  • 캐시비 고객센터 : 1644 – 0006 (상담시간 : 평일 09 ~ 18시)

정기권 관련 Q & A

Q
정기권카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요.
A
1. 플라스틱카드 : 소비자가 3,000원 (전주·완주 GS25 편의점)
2. 모바일카드 : 카드값 없음 ('전주시 모바일' 검색 후 설치, 아이폰 불가)
Q
정기권 충전 방법이 궁금해요.
A
1. 플라스틱 카드 : GS25에서 충전(현금만 가능)
2. 모바일 카드 : 계좌이체 또는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하여 충전
- (2021.12.31.까지) 30일권 : 4만원 / 2일권 : 9천원 / 1일권 : 5천원
- (2022.1.1.부터) 30일권 : 4만6천원 / 2일권 : 1만원 / 1일권 : 5천5백원
Q
정기권 유효기간에 대해 궁금해요.
A
1. 카드 충전 후 시내버스 탑승 시 첫 태그일로부터 유효기간 시작
2. 유효기간은 일단위로 계산
예시) 1일권 구매 후 17시에 첫 태그를 하면 당일 24시까지만 사용 가능(다음날 사용 불가)
Q
유효기간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1. 시내버스 탑승 시, 승차단말기에서 만료일 확인 가능
2. 모바일 정기권은 앱 실행 후 메인화면에서 확인 가능
3.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또는 캐시비 홈페이지 카드 등록을 통해 확인이 가능
Q
정기권 카드 사용시 유의사항은?
A
1. 충전 후에는 환불 불가
2. 유효기간 만료 전 재충전 시, 기존 만료일 다음날부터 유효기간 자동연장
⇒ 최대 12개월까지 충전 가능(실물카드) / 최대 1회까지 충전 가능(모바일)
예시) 30일권 유효기간 잔여일수가 10일일 때 재충전하면 유효기간 40일
3. 1개의 카드로 다인 탑승 불가 (부정사용 적발 시 사용 불가 처리)
Q
정기권 카드 사용 가능 지역은 어디인가요?
A
1. 정기권은 전주시 전용 교통카드로 타지역 사용 불가(요금단일화 지역 완주군은 사용 가능)
2. 전주시 시내·마을버스에서만 사용 가능 (단, 300번 노선은 제외)
Q
시내버스에서 카드 인식이 안 될 때에는 어떻게 하나요?
A
1. 사용자 부주의(구부림, 갈라짐 등)로 인한 카드 파손은 카드값 및 충전금액 보상 불가
2. 이용 불가 시,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문의
Q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A
1.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에 카드 번호 등록 후 소득공제 신청
2. 모바일 정기권은 앱 실행 후, 메인화면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 클릭 – 소득공제 아이콘 클릭 후 신청
3. 단, 소득공제 대상 카드로 등록한 시점부터 충전한 금액에 대해 소득공제 적용(카드 등록 전 충전 금액은 소급 적용 불가)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 및 사용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평가결과보기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140/140byte)